•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진1.jpeg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고효순 교육장)은 3월 29일 EBS 중회의실에서 EBS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 시범 사업에 대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EBS와 한화시스템이 공동 개발한 ‘위캔버스’는 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반영한 유일한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4월 말 출시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교육지원청 이용현 교육국장을 비롯해 최은희 초등교육지원과장, EBS ICT 박창홍 기획센터장, 채수영 기획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현 교육국장과 박창홍 기획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각 주체가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위캔버스’ 플랫폼을 관내 초등학교 50학급에 시범 적용해 미래형 수업모델을 개발하고, 향후 중학교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EBS는 이를 위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 ‘위캔버스’ 활용 수업사례 나눔 페스티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EBS ICT기획센터 박창홍 센터장은 “위캔버스가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플랫폼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위캔버스 시범 사업으로 미래형 교수·학습 기반을 조성하고, 우리 아이들이 주도성과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81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교육지원청, EBS와 미래교육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