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지도중학교_사진1.jpg

 

경기도 고양 지도중학교(교장 남욱현)는 3월 14일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에는 회장 후보 3명, 부회장 후보 6명이 러닝메이트로 참여해 다양한 공약을 내세우며 공정하고 열의가 가득한 선거 일정을 보냈다.


지난해까지 학년 말에 실시했던 학생자치회 임원선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당해연도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정권을 부여해, 3월 초에 실시함으로써 제반 학교생활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주인의식과 민주시민의식을 더욱 고양하는 계기가 됐다.


선거에 참여한 후보들은 등교시간을 이용해 자신의 공약을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후보들의 공약까지도 귀 기울였으며, 유권자에 대한 선거공약의 목표와 이행 가능성, 예산 확보의 근거 등을 구체적으로 공약으로 제시했다. 


투표하기에 앞서서 방송으로 송출되는 정책 발표회를 실시해 후보들의 자세한 공약 내용을 전체 유권자들에게 안내하고, 공약 실천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는 문화를 조성했다.


이번 선거에 참여한 한 신입생은 “학교생활에 더 열심히 참여하고 싶고 학생자치회의 활동에 관심도 많아졌다. 나의 권리를 행사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라며 학생자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자신의 권리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이번에 선출된 학생자치운영위원회 임원들에게 학생자치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임원 당선증과 부서장 임명장을 임원수련회(3.31.~4.1.) 장소에서 수여하기로 했다. 


수련 활동을 통해 학생자치 임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1년 동안의 계획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한 민주시민의식과 고운 인품을 함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750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 지도중, 신입생도 참여하는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선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