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진]가온누리유치원 다문화체험활동 실시 (2).jpg

 

경기도 수원 가온누리유치원(원장 정미혜)은 3월 24일 유아 92명(7학급)을 대상으로 다문화(영어)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다문화(영어) 체험활동은 학부모의 추천을 받은 원어민 학생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캐나다에서 온 원어민 학생은 각 교실에서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각 학급 유아들의 민주적인 투표로 선정된 영어 원서를 원어민 학생이 읽어주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재능기부를 한 원어민 학생은 유아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실감나게 영어 원서를 읽어주고, 간단한 영어 대화를 나누며 유아들이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체험에 참여한 유치원 유아는 “머리카락이 노란 외국 사람인 줄 알았는데, 우리나라 사람이랑 똑같이 생겼어요. 근데 영어를 엄청 잘해서 신기하고 동화책이 재밌었어요” 라고 소감을 밝히며 원어민의 특징과 다문화(영어)에 대해 친숙함을 표현했다.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교사는 “유아들이 영어에 거부감을 가지지 않고 친숙하게 느끼는 것이 흥미로웠고, 원어민에 대한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 유아가 생각보다 많아서 놀라웠다”며 “유치원에서 지속적으로 다문화교육을 실시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19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 가온누리유치원, 다문화체험 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