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부평회 간담회 사진자료-2.jpg

 

인천 부평고등학교(교장 이종원)는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 인천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간담회 및 현안 협의』를 3월 28일에 학교 2층 하버드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함양하고 결대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운영함에 있어 의회와 교육청 그리고 교육기관간 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및 위원, 수석전문위원 △인천시교육청 및 북부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 △부평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 등 30여명의 교육공동체가 참석했다. 


이에 앞서 인천시의회 신충식 교육위원장 등 참석자들은 학교 급식실에 들러 직원들과 학생들을 격려하면서 고교 무상급식 실태를 확인했으며, 현재 학교에서 진행 중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사현장의 안전 상황 등을 꼼꼼히 둘러본 후 차담회도 가졌다.


간담회 및 현안 협의는 △학생 진로진학 내실화 △AI 및 디지털 역량교육 강화 △학생복지 확대 △안전하고 쾌적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구축 등 현장밀착형 학생중심 교육활동 지원과 관련한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하면서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비전 공유의 장으로 진행됐다. 


부평고등학교 이종원 교장은 “혁신적인 미래학교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민주적이고 수평적인 협력체제 구축으로, 학생중심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학교교육 만족도 제고 와 미래혁신교육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3학년 김정섭 학생은 “진솔하게 의견을 나누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자치의 행복한 동행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모든 친구들이 삶의 주인이 되어 행복한 삶과 미래를 위한 꿈을 부평고에서 더 크게 펼칠 수 있다는 희망을 한껏 가지게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484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부평고, 민주적이고 수평적인 지역협력체제로 소통의 꽃을 피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