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안산교육지원청.jpg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3월 27일 ‘2023년 안산교육지원청 반부패·청렴 종합정책 추진계획’을 수립해 청렴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자율·균형·미래’라는 경기도교육청의 3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 학산, ▶부패취약분야 사전예방 제도 안착, ▶미래세대와의 소통문화 조성 등을 추진과제로 삼아 강도 높은 반부패·청렴 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교육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반부패추진기획단’을 구성해 교육장 주관하에 청렴정책을 협의하는 기구를 운영하고, 공사나 물품계약, 운동부, 학교급식 등 6대 부패취약분야에 대해서는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안내자료를 개발하고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등 기관장의 강력한 청렴 의지를 반영한 계획들이 마련됐다. 


안산교육지원청은 ‘반부패추진기획단’과 ‘부패취약분야 실무추진단’ 외에도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업무자료를 제작·배포해 부패 사전 예방, ▶설문지를 활용해 청사 방문자들의 청렴정책 외부체감도를 점검, ▶신규임용이나 각종 경조사에 답례품 제공을 지양하는 캠페인, ▶청내 방송을 통해 청렴과 상호존중에 대한 메시지 전달, ▶MZ세대가 생각하는 상호존중문화에 대한 의견 청취 등 26개의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해 반부패·청렴 정책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저를 비롯한 모든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청렴한 문화를 조성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라며, “우리가 만든 청렴한 문화가 미래교육으로 가는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91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교육지원청, 2023년 반부패·청렴 종합정책 추진계획 수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