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5.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 위촉식.jpg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3학년도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 위촉식을 열고 학습상담사 총 58명에게 위촉장을 3월 24일 전달했다.


위촉장을 받은 학습상담사는 ▶본청 9명 ▶남부 9명 ▶북부 10명 ▶동부 11명 ▶서부 11명 ▶강화 8명 등 총 58명이다. 이들은 상담에 자격과 경력이 있는 전문가들로서 인지‧정서‧행동, 가정환경 등 중‧복합적 요인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중‧고 학생들을 심층적으로 진단하고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여식 후에는 올해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사업을 안내하고, 찾아가는 학습 상담 운영 방안 협의와 우수 사례 공유 등을 진행해 학습상담사의 이해를 높였다.


위촉식에 참가한 학습상담사는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로 위촉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학습에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잘 이해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가지며 학교생활을 잘 해나가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기초학력전문교원과 학습상담사를 매칭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난독증이나 경계선지능 학생 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개최하는 등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23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2023 인천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사 위촉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