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3. 제89회 총회 보도자료 사진.jpg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조희연)는 3월 23일 ‘2023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공동결의문을 발표했다.


▶세계박람회는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지혜를 모으고 교육하는 국제 행사로서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경제·문화 올림픽이다.


▶세계박람회는 ‘교육, 혁신, 협력’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으며,  ‘교육, 과학, 문화를 통한 국가 간 협력 촉진으로 평화와 안전에 공헌한다‘는 UNESCO의 설립목적과 ‘세계평화와 인류 공동의 복리’라는 UN 헌장에 부합하는 세계적인 행사이다. 


▶무엇보다 전 세계 국가와 국민들에게 과학, 기술 및 문화 분야를 중심으로 인류의 비전을 제시하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열어갈 교육의 장이 펼쳐진다는 점에서 교육적 측면에서도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개최한다면 대한민국은 올림픽·월드컵·등록 엑스포를 모두 개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세계 선도 국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며, 세계박람회 개최 준비를 위해 거국적으로 협력하고 지혜를 모아가는 일련의 모든 과정은 미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높은 자긍심을 심어줄 것이다. 


▶이에, 전국 17개 시도교육감들은 국가 경제 성장과 도약 그리고 선진 교육·문화의 공유·확산을 위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적극 지지하는 바이며, 자매학교 국제교류 등 각종 국내외 교육활동 추진 시 박람회 유치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열기를 모으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전체댓글 0

  • 391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감協, 2023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공동결의문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