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넥스트클레스.JPG

 

시대와 세대를 잇는 대안정책네트워크 넥스트브릿지는 3월 21일  ‘윤석열 정부 3대 개혁노선에 맞서는 대안, 그리고 정치개혁’이라는 주제로 시민강좌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강좌에서는 윤석열 정부가 추진 중인 3대 개혁, 연금·교육·노동개혁안에 대한 비판 및 대안을 제시하고, 이들 3개 개혁을 아우를 수 있는 정치개혁 노선을 제시한다. 


‘넥스트클래스 2023 봄강좌’는 4월 5일부터 5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9시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신촌 필로버스 세미나룸C에서 대면∙비대면 강좌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넥스트클래스 2023 봄강좌’ 커리큘럼은 ▶4월 5일(수) ‘전환과 위기의 시대, 정치가 답이다’란 정치개혁관련 주제로 송현석위원장(넥스트브릿지), ▶4월 12일(수) ‘나의 노후를 국민연금에 맡길 수 있을까?’란 연금개혁관련 주제로 김종호 교수(부경대학교 경제학부), ▶4월 19일(수) ‘윤석열 정부의 주요 교육 정책, 해부하기’란 교육개혁관련 주제로 김성천 교수(한국교원대학교 정책대학원), ▶4월 26일(수) ‘윤석열 정부 노동개혁의 그늘, 문제의 본질은 무엇일까?’란 노동개혁관련 주제로 류성민 교수(경기대학교 경영학과)가 강의한다. 그리고 ▶5월 3일(수) 마지막 강좌는 강좌를 수강한 강의참여자들이 강좌에 대한 리뷰와 함께 자신이 생각하는 4대(연금∙교육∙노동∙정치)개혁에 대한 정견을 밝히고 토론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넥스트클래스 2023 봄 강좌’ 참여신청은 https://forms.gle/XLm9vuR84mjwSitm8 에서 가능하며, 비대면 강좌 참여는 신청자에게 줌회의 참여주소를 개별 발송한다.


넥스트브릿지는 2023년도 한국사회의 미래에 대해 시민과 함께 고민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으로 ‘넥스트클래스’란 명칭의 시민강좌를 기획했다. 이미 2월과 3월에 걸쳐 ‘격변기 한국사회∙새로운 주체, 새로운 대응’이란 주제로 4강에 걸친‘오픈강좌’를 연인원 228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전체댓글 0

  • 756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넥스트브릿지, ‘윤석열 정부 3대 개혁노선에 맞서는 대안, 그리고 정치개혁’ 시민강좌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