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여수공고 과정평가형 지도교사 및 합격한 학생들 (5).jpg

 

전남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는 과정평가형 자격시험 생산자동화산업기사에서 15명이 응시해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과정평가형 자격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해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이수한 교육훈련생들이 내·외부평가를 거쳐 일정한 기준에 합격하면 부여되는 자격이다. 


여수공고는 생산자동화산업기사 종목 과정평가형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2022학년도부터 2학년 학생 중 15명을 선발하여 진행했다. 이 학생들은 1년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정하는 국가직무능력(NCS)의 11개 학습과정, 600시간 이상을 이수해 올해 응시 자격을 얻었고 산업기사 자격시험에서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여수공고 주OO학생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취득하기 매우 힘든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해 매우 기쁘고, 여수공고에 진학한 것이 정말 현명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든다.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지도해주고 언제나 옆에서 격려와 응원을 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해 대기업 및 공기업의 취업에 꿈을 이루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기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대학교 교육과정 이수 또는 동일 및 유사 직무분야에서 2년 이상의 실무경력 등이 요구되지만 여수공고는 과정평가형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해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또한 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대기업 및 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렸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23학년도에는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종목을 추가해 2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형 교장은 인사말에서 “지도교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학생들의 열정이 산업기사 자격 취득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문성과 취업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수준 높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40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공고, 과정평가형 생산자동화산업기사 100% 합격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