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보도자료 230307) 성남교육지원청,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지원.jpg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찬숙)은 학교 환경위생 강화를 위해 2023년부터 관내 공립 단설유치원, 공·사립 초, 중, 고, 특수학교 16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일괄 지원을 시작한다.


3월 6일 (월) 부터 시작된 이번 검사는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을 덜고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학교 먹는 물 공급·관리를 위해 수질검사 전문기관과 일괄 용역 계약을 체결해 진행한다.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대상은 정수기, 저수조, 급수관, 지하수이며 검사주기는 정수기와 지하수 연 4회, 저수조와 급수관 연 1회이다. 


기존 학교 급수관 검사는 관련 법에 따라 2년에 1회 실시했지만 올해부터 일괄 지원을 시작함에 따라, 급수관 노후로 인한 먹는 물 오염을 예방하고자 검사 주기를 연 1회로 단축 실시한다.


또한 부적합 결과가 나온 학교는 즉시 원인분석 및 개선조치 후 재검사를 실시해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한 물 공급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최나영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수질검사기관의 부실검사 방지를 위해 정기적으로 철저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며,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일괄 지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38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먹는 물 수질검사 일괄 지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