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정재근 기자]

 

[크기변환]- 담양교육지원청 담양외국어체험센터 겨울영어캠프.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지난 9일(월)부터 20일(금)까지 관내 초등학교 3, 4학년 4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담양 외국어체험센터 소속 원어민 교사와 내국인 강사의 협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겨울영어캠프는 담양의 학생들이 영어 의사소통능력은 물론 세계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문화적 소양을 기르는 프로젝트 학습으로 구성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모둠별 주제 활동을 통해 멕시코, 브라질, 독일의 전통공예, 새해 계획 세우기(New Year`s Resolution Activities), 타코 만들기, 미산가 팔찌(Misanga bracelet) 만들기, 전통놀이, 스킷 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기고 배움을 넓혀 ‘영어’와 ‘다문화 이해’라는 일거양득의 성과를 거뒀다.


캠프에 참가한 담양동초 4학년 학생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멕시코나 독일, 브라질 이런 나라들의 문화에 대해 원어민 선생님이 알려주시니 더욱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면서 "나중에 그 나라들에 여행을 가고 싶어져서 영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숙 교육장은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세계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하며 “2023년 담양교육지원청은 해외 체험학습 등 특화 사업을 추진하고 외국어 체험센터의 기능을 강화하는 등 담양의 글로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호남본부 정재근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116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영어캠프 운영 '큰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