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교육연합신문=안덕근 기자】 

1.jpg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The 20th Korea Educational Technology&Contents Fair, 이하 Education Korea 2023)가 1월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2004년 국내 최초의 교육종합박람회로 시작해 지난 20년 간 대한민국 교육산업과 트렌드를 이끌어온 공교육 분야 대표 전시회이다. 

 

올해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주제로 15개국 260여 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전시부스와 함께 ▲제6회 국제 교육 콘퍼런스 (EDUCON 2023) ▲ 교육박람회 어워드(Education Korea Awards) ▲우수 제품 쇼케이스 (Orange Label) 등 지난 20년간의 대한민국 교육 비즈니스를 돌이켜보고 다가올 미래 교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교육분야 대표 글로벌 기업들의 박람회 참가가 눈에 띈다. 전세계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Google for Education & 초등 컴퓨팅 교사협회(ATC)의 부스 참가와 함께, 협업 플랫폼인 MS Teams 등 효과적인 원격 교육의 해법을 제안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레고 활용 STEAM 교육의 선두주자 ▲레고 에듀케이션과 퓨너스, 미래 교실의 디지털 전환 모델과 연령별 진로 교육 방향성을 제시하는 ▲캠퍼스멘토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미디어 등의 기업이 참가해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와 신기술들을 펼쳐 보인다. 

 

또한 아테네 학당을 모티브로 한 ▲EBS 교육방송의 부스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 교육의 모습과 AR 교육 체험 등 특별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관계자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아시아 대표 교육·에듀테크 비즈니스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본 행사에는 교육 관련 기업과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교육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위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올해에는 특히 세계적인 교육 기업 및 스타트업이 참가해 미래 교육의 트렌드와 방향을 공유하는 만큼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입장권은 코엑스 1층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047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