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경주 기자]

[크기변환]나눔의 날1.jpg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11월 29일(화) 호텔현대바이라한에서 관내 초․중 환경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2. Green 실천 환경교육 나눔과 공유의 날’을 운영했다.

 

역점사업으로 환경교육을 선정하여 2년 동안 운영하고 있는 영암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에서 1부 관내 초․중학교의 환경교육 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했고, 2부 ‘학교에서 실천하는 올바른 분리수거’라는 주제로 순천성남초등학교 마승희 선생님이 강의와 더불어 학교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업사이클링(우유팩을 재활용한 한지 만들기)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2022학년도에는 영암 특화 환경교육과정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조선대학교 재난인문연구사업단과 MOU를 통해 초․중 학교급별 맞춤형 프로그램인 기후아카데미 중점학교를 운영하고 그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환경분야의 진로․직업 체험과 직업교육을 병행한 탄소중립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그 사례와 성과를 공유했고, 나아가 2023학년도 환경교육 활성화 및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사례를 공유한 삼호중앙초, 신북중, 영암여중의 발표와 발간된 환경교육 운영사례집을 살펴본 교사와 관계자는 “교육과정내 환경교육이 보다 심화되고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번 나눔의 날에서 정리한 내용이 내년도 환경교육을 담당하는 선생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광표 교육장은 “나눔의 날에서 교사들이 스스로 뜻을 모아 관내 공동 실천활동 1가지(다회용컵 활용하기)를 선정한것에 대해 응원과 격려를 전하며, 환경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21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암교육지원청, Green 실천 환경교육 나눔의 날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