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KakaoTalk_20220922_165308193_05.jpg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2월 1일부터 이틀간 줌(zoom)을 활용해 유치원 교원 750여 명을 대상으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유·초이음교육’, ‘놀이밥 교육과정’, ‘숲·생태교육’ 등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유치원별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12월 1일 행사에는  몰운대병설유치원 등 5개 유치원이 학부모의 유아교육 이해 제고를 위한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운영 사례를, 금정유치원이 초등학교와 연계한 유아 발달을 지원하는 ‘유초이음교육’ 운영 사례를 각각 소개한다. 

 

12월 2일 행사에는 금곡나래유치원 등 4개 유치원이 놀이가 일상이 되는‘놀이밥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달산유치원과 백조명문유치원이 자연 사랑·생명 존중의 ‘숲·생태교육’ 운영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이어 2023년 유치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계획 수립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한다. 또, 행사에서 발표한 사례는 보고서로 제작해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공유할 예정이다. 


김순량 부산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유치원 교원들에게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하는 역량을 키워줘,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실제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62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교육청,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의 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