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정재근 기자]

 

[크기변환]담양가족센터, 세이브더칠드런 업무협약체결.jpg

 

담양군가족센터(센터장 손순용)는 지난 29일 가족센터 사무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서부지역본부(본부장 유혜영) 광주아동권리센터(센터장 김동관)와 지역사회 아동권리 증진과 공동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과 상호 유기적인 연대를 형성하고 위기 상황에 처한 저소득가정 아동 ·청소년의 인적·물적 지원 및 사례관리 연계 지원, 아동·청소년 관련 관계자 및 보호자의 아동권리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타 협력 가능한 공동사업의 수행 및 지원 방안 마련에 대해 협약하기로 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세계 최초의 아동권리기관으로서, 100년 이상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아동의 삶과 미래를 바꾸어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광주아동권리센터는 광주, 전남, 제주 관할지역 내 아동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손순용 센터장은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나 만성적인 심리·사회적 어려움으로 인해 자신의 권리를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신속하고 실제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 유일 가족 전문 통합지원기관으로 가족의 유형별로 이원화되어 있는 가족지원서비스를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한 곳에서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남본부 정재근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1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가족센터,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