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5. 인천광역시교육청, 중·고교 학부모 대상 '맘애(愛) 드림, 학부모 공감토크'.jpg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맘애(愛)드림, 학부모 공감토크'를 현장참여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12월 1일 진행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선정한 5개 주제에 대해 교육감과 교수, 현직 교사들이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리다. 

 

도성훈 교육감, 정채관 인천대 교수, 임종청 동산중학교 교사 등 8명이 출연한다. 특히 학부모가 주인공인 행사의 의미를 담아 사전 행사로 학부모 난타팀과 댄스동아리팀의 공연을 준비했다.


토론 주제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학생의 성장을 돕는 맞춤형 교육과정(1위, 31%) ▶시대 변화에 맞는 수업 방법(2위, 27%) ▶변화된 수업에 따른 평가 방안(3위, 15%)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4위, 14%) ▶자녀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의 역할(5위, 13%)로 선정했다. 토론 후 현장과 온라인 채팅을 통해 라이브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맘애(愛)드림, 학부모 공감토크'는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청-학교-가정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찾는 소통·공감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95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중·고교 학부모 대상 '맘애(愛) 드림, 학부모 공감토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