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유재관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29일 오후 3시 아바니 센트럴 부산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 담당 교원, 영양(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66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 합동 성과보고회’를 연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의 채식급식 운영결과를 공유하고 일반화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 채식급식 활성화에 관한 조례(21.5.26. 시행)’ 제정에 맞춰 학교 채식급식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로 낙동초등학교 등 5교가 지정됐다.


이들 학교는 주 1회 이상 채식급식을 제공하고, 채식 영양 및 식습관 개선 등에 관한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해왔다.


학교 채식급식은 생태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저탄소·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것이다. 청소년들의 성장을 고려해 육류는 먹지 않고 생선, 동물의 알, 유제품은 먹는 페스코 단계로 실시한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열리며, ‘채식 홍보용 동영상’ 시청,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 운영 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 ‘학교 채식급식 운영 공감 토크’ 순으로 진행한다.


이날 발표 내용과 운영 성과는 일선 학교에 성과보고서로 보급해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범규 부산시교육청 생활체육건강과장은 “이번 보고회는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의 운영 결과를 전체 학교에 공유해 학교 채식급식을 활성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학교 채식급식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 지정·운영뿐만 아니라 ‘학교급식 채소과일데이 먹는 날’ 운영, ‘학교급식 채식식단 및 레시피’ 개발·보급, ‘채소 교수학습과정안-채우자 소중한 나의 몸’, ‘채식 홍보용 동영상 콘텐츠’개발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322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교육청, 학교 채식급식 연구학교 합동 성과보고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