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석)은 11월 24일부터 서부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의 통합적 지원을 위한 ‘준비-계획-검토’ 단계별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 및 컨설팅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준비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학생 맞춤형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계획 수립 지원 ▲학교 실정에 맞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등을 위해 교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11월 24일과 25일 이틀간 열리는 1단계 ‘학교 교육과정 준비하기’ 연수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본계획 밑그림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계획 수립을 위한 준비 단계에서의 추진 사항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이 펼쳐진다. 또, 교육과정 지원단과 교육과정부장들의 심층 토의·토론 활동이 이어진다.


2단계 ‘학교 교육과정 계획하기’ 워크숍은 내년 1월 10일 열린다. ▲학교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계획 수립 ▲2022 개정 교육과정 준비 등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교감, 수석교사, 교육과정부장, 교육과정 지원단이 장학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어 2023 교육청 주요 업무, 학교 교육과정 반영 사항 안내, 지구별 사례 나눔 순으로 워크숍을 운영한다.


내년 1월 10일부터 3월 17일까지 운영하는 3단계 ‘학교 교육과정 검토하기’ 컨설팅은 학교별 교육과정부장과 지구별 교육과정 지원단의 1대 1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단위학교 맞춤형 교육과정 작성을 지원한다.


정석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내년까지 이어질 단계별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키우는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이 현장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62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 편성위한 교원 역량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