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정재근 기자]

 

담양지역자활센터 조태섭센터장.png

[사진=조태섭 담양자활센터장]

 

담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조태섭)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3년 신청사업'에 공모하여 자활센터 참여자들을 위해 사용될 프로그램 사업비로 2천64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담양지역자활센터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존감 향상을 위한 총 3가지 유형의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2023년에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첫 번 째로 '나를 알고 너를 알기'란 주제로 진행되는 상대인정으로 관계 및 소통 회복을 위한 MBTI검사, 도형심리검사, 자기효능검사 실시와 두 번 째는 '몸·마음 활성화'란 주제로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요가, 숲체험, 자연건강밥상 진행 및 지원이다.


세 번 째는 '문화소외 해소'를 주제로 한 지역·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영화관람 및 공예체험, 음악테라피 등 사회적 소속감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등이다.


조태섭 센터장은 “그동안 센터가 진행했던 사업들이 참여자들을 위한 경제적 자립지원에 편중되어 있었다"면서 "내년도에는 이번에 선정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활참여자들 간의 관계형성과 참여자의 자아 존중감을 향상 시켜 스스로 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 생각할 수 있는 심적인 부분에서 성취동기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지역자활센터는 빈곤 탈출을 위한 저소득층 일자리사업을 위해 영농, 카페, 청소용역 등 5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무향상을 통해 자활근로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상담은 전화 061)383-9909로 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호남본부 정재근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05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지역자활센터, 프로그램 공모 2천6백만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