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안덕근 기자】

[크기변환]대우직업001-1.jpg


5개월의 직업훈련을 통해 실무 전문가 수준의 ‘정보보안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최우수로 정보보안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김재원(27) 씨가 화제의 주인공이다. 

 

김재원 씨는 일반 대학교를 졸업하고 여러 차례 취업을 시도했지만 번번히 취업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청년 취업의 심각성을 깨닫고 새로운 직업군을 찾아 정보보안기사 자격증 취득 및 정보보안 분야로 진로를 선회하고, 지난 4월 12일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정보보안전문가 양성’ 과정에 입학해 9월 26일 졸업과 함께 보안 관련 부서에 취업을 하게 됐다. 

 

직업능력개발원은 전공자, 비전공자를 가리지 않고 국비지원을 통해 질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직업능력개발원에는 다양한 직업훈련 과정이 있으니 자신과 맞는 교육과정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김재원 씨는 많은 직업개발원 중에 정보보안과 관련된 여러 국비교육 과정을 찾아보고 HRD-net에서 네트워크와 서버를 중점적으로 훈련하면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정보보안전문가 양성 과정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하고 있다. 

 

‘정보보안전문가 양성’ 과정은 정보보안 관련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거나 네트워크·서버 엔지니어로 취업하려는 취준생들에게 적합한 교육이며, 대학에서 컴퓨터를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도 쉽게 수업 내용을 이해하며 과정을 따라갈 수 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 김욱섭 대표는 “성실과 정직으로 학생들의 불편함을 찾아 학업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 교육의 신조”라면서 "어려운 청년 취업의 한 부분을 해결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73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떠오르는 직업군 '정보보안전문가'로 취업에 성공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