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연합신문=이유연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14일 시교육청 잔디광장에서 시민, 학생, 학부모, 교직원 400여 명과 함께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학생성공시대’를 주제로 제5회 인천교육 광장토론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장, 300만 시민교육감의 꿈이 모이는 곳’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제5회 토론회는 대면 토론회로 운영되며, 1부 토론마당, 2부 정책제안마당,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1부 토론회는 교육감이 직접 시민, 학생, 학부모, 교사 대표와 함께 토론을 진행하며, 토론회 전후에 진행되는 공연은 이다은(기타연주자, 인천공항초 재학), 이윤석(하모니시스트, 인천국제고 졸), 인천대중예술고 공연팀, 인천시교육청 국악합창단 등 모두 인천의 교육가족과 시민으로 이루어진 출연진이 진행할 예정이다. 


2부 정책제안마당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접수된 교육정책 제안을 바탕으로 교육감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학생, 학부모, 교사 등 학교 구성원과 시민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incheonedusquare.net)를 통해 10월 7일까지 제안할 수 있다. 


유석형 정책기획조정관은 “이번 토론회를 민선 4기 교육감 교육 비전인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장의 소리를 직접듣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19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교육청, 제5회 인천교육 광장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