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성옥 기자】

일괄편집_art_16635760681251.jpg

 

충청북도도의선양협의회는 지난 17일 제15회 충청북도 도지사기차지 예능경연대회를 (사)충청북도도의선양협의회(회장 이몽우)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와 충청북도교육청, 청주시가 후원하여 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 했다고 밝혔다.


도의선양협의회 예능경연대회는 충절과 예절의 본고장 충북을 널리 알리고 미풍양속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지역사랑,이웃사랑 정신을 고취시키는 뜻깊은 행사로 15년째 진행되고 있다. 


2년만에 개최된 이번 경연대회는 '함께하는 충북건설로 잘사는 충북, 행복한 도민을 위한 방향'을 주제로 △웅변 △영어웅변 △백일장 △사생대회 부분이 진행됐다.


웅변부문의  영어웅변은 이날 △유치부(2분) △초등부(3분) △중고등부(4분) △대학(일반)부 (4분)으로 나눠 운영했다.


백일장 사생대회는 지난 6일까지 사전 접수된 작품들을 심사한 후 이날 시상식을 했다.


김학철 충북도도의선양협의회 상임고문은 "본 대회를 통해 학생 여러분들이 정의롭고 기개가 있는 어린이로,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정서적 꿈과 희망으로 성장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오늘의 경험이 다른 사람과의 소통과 학습 과정에서 큰 꿈을 이뤄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충북도는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년들의 잠재력과 상상력이 마음껏 발휘될 수 있는 인재양성의 요람이 되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전체댓글 0

  • 878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충청북도도지사기차지 예능경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