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1(목)
 

【교육연합신문=안덕근 기자】

[크기변환]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_브로슈어 (1)-1.jpg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2022 에듀테크 코리아’를 개최한다. 

 

에듀테크 코리아는 기존 ‘이러닝 코리아’가 변경된 것으로, 올해 17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기존 이러닝의 개념을 넘어 가상·증강현실·인공지능·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콘텐츠·솔루션·하드웨어·시스템 등에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코로나19 유행으로 가장 급격히 비대면 기술을 도입한 분야로 단연 교육을 꼽을 수 있다. 비대면 교육 필요성을 전국민이 체감하게 되면서 인공지능(AI)과 같은 신기술을 교육에 사용하는 사례도 빠르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상황을 고려해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되었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던 행사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게 된다. 따라서 오프라인 참가기업 및 부스 규모를 확대하고, 온라인으로 보조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새로운 교육으로의 발걸음, 디지털 플랫폼으로(Into the Next Phase of Education through Digital Platforms)’라는 주제로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간 온라인 국제포럼(에듀테크 코리아 포럼)도 함께 열리는데 국 · 내외 미래 교육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계적 교육 혁신 트렌드를 논의하는 강연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에듀테크 관련 국내·외 전문가, 정책가(개발도상국 외), 학생, 교육계 관계자 및 일반인도 참석 할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한·영 동시통역 제공)로 진행된다. 홈페이지(www.edtechkorea.or.kr) 및 유튜브를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1365자원봉사 센터를 통해 신청 모집한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활동과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매년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하고 있는 ‘창의와교육’ 김수인 대표는 "학생들이 평상시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을 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교사와 교육계 관계자들도 여러 교육제품과 컨텐츠들을 비교 체험하여 학교에 적용하는 방법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교육박람회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 말했다. 

 

창의와 교육 김수인 대표는 (사)한국창의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많은 학교에 재능기부를 통한 무료 교육 활동과 교육 기자재 지원 및 장학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 한 계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새롭게 전개될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행사를 통해 교육환경 혁신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전체댓글 0

  • 05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Edtech Korea Fair 2022)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