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은미 기자] 

1.jpg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가 민간과 손을 잡고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주도와 탄소중립실천연합(이사장 오홍식)은 26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제주 난타호텔과 이호 해수욕장 일대에서 ‘제1회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한 시민사회와 탄소중립실천연합포럼’을 개최했다. ‘넷제로’는 온실가스의 배출량과 흡수량을 같게 해 순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포럼 첫날인 26일에는오홍식 탄소중립실천연합 이사장의 ‘지구를위한약속-탄소중립실천에서부터’ 기조강연을 비롯해 로저셰퍼드 하이크코리아 대표, 김석구 주식회사 공간정보 대표의 주제발표 등이 마련됐다. 
 
윤승준 서울대 교수, 박우량 신안군수, 김인한 경희대 교수, 운영석 땅끝황토친환경 대표, 노계호 전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장, 김대경 아시아개발은행 에너지컨설턴트, 윤충호 엔에프씨생명과학 대표 등이 한자리에 모여 탄소중립을 위한 논의도 이어간다. 

[크기변환]1.jpg

27일에는 바다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이날 포럼개회식에 참석해 “최근 중부지역의 기록적인 폭우와 유럽의 500년 만의 가뭄현상을 보면 탄소중립을 실천해야 하는 절대적인 상황에 놓여 있음을 알 수있다”라며 “제주도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하고 2040플라스틱제로 아일랜드 실천방안을 제시하며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오 지사는 또 “제주를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수소 생산에서부터 저장, 운반, 충전과 관련된 기반시설들을 준비하며 탄소중립 사회로 나가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도는 올해를 수소경제 원년으로 정하고 재생에너지를 이용한 그린수소 생산·충전인프라구축, 수소차 도입 운영 등 수소경제 전주기에 걸친 생태계 구축사업을 추진 중이다.


1.jpg

전체댓글 0

  • 723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서 Net Zero 시작하자”, 탄소중립실천포럼 26~27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