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1.jpg

 

쿠폰스퀘어에서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흡연예방 교육 뮤지컬 공연을 한다.


그동안 획일적이고 교과서적인 강연 위주였던 흡연예방 교육의 틀을 깨고,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창작뮤지컬 ‘헬로 고스트’ 공연으로 흡연의 폐해와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는 시간을 갖는다.


쿠폰스퀘어가 직접 제작한 창작 뮤지컬 ‘헬로 고스트’는 좌충우돌 학교생활 적응기를 그린 작품으로써 학교폭력과 10대들의 음주, 흡연에 관한 문제점과 미디어 폭력의 심각성을 다함께 배우고, 유쾌하고 신나는 음악으로 학생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며 청소년 뮤지컬 ‘헬로 고스트’ 관람을 통해 우정에 대해 배우고 공감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교육부에서 지원한 청소년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방황하던 학생들이 학교에 새로 전학 온 학생으로 인해 꿈과 자아에 관심을 갖게 되고, 이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꿈에 대해 고민해 보게 되는 내용의 창작 뮤지컬이다. 


무대에서 보여주는 시각적인 효과들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 ‘헬로 고스트’는 학생들이 이해하고 접근하기 편한 짜임새 있는 각본과 음악, 노래, 안무 중 어느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균형 있게 보여준다는 점에서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평가된다.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점이 아쉬울 정도의 완성도 있는 공연으로,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도 공연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쿠폰스퀘어 관계자는 대학로 공연장이나 학교 강당 등 원하는 곳 어디서든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공연과 비대면 공연 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현재 뮤지컬 ‘헬로 고스트’는 4.89점에 달하는 평점을 받으며 절찬 공연 중이다.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계속해서 온라인 비대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고, 당장의 필요에 의한 콘텐츠뿐 아니라 청소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용 가치를 지니는 문화 교육 콘텐츠 제작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청소년 뮤지컬 ‘헬로 고스트’는 부산·광주·수원·포항·춘천·김해·대구 등 12월까지 매주 전국의 모든 초·중·고등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상세한 공연 문의는 쿠폰스퀘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288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폭력·흡연예방교육, 뮤지컬을 융합해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