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고미영컵.jpg

 

많은 청소년 유망주들의 참여 속에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대회(2022년도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코오롱스포츠, 신한금융그룹, 클라임코리아가 공식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문경시, 문경시체육회, 문경시산악연맹이 후원하며, 부토라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이 대거 출전하여 열전을 벌였다.


경기종목은 3개 종목(리드, 볼더링, 스피드)으로 첫 날인 7월 30일(토)에는 여자주니어, 유스 A·B·C 리드 경기와 스피드 경기 그리고 남자주니어, 유스 A·B·C 볼더링 및 스피드 경기가, 7월 31일(일)에는 각각 여자 볼더링 경기와 남자 리드 경기가 펼쳐졌다.


경기 결과, 남자 유스B 부문에선 송윤찬(경기, 도래울중학교) 선수가 리드·볼더링·스피드 세종목에서 1위를 차지했고, 여자유스B 부문에선 김채영(경기, 금파중학교) 선수가 리드·볼더링 두종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 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여성 산악인 故 고미영씨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2010년부터 코오롱스포츠의 후원으로 올해 13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들의 육성대회로 자리매김해왔다.

전체댓글 0

  • 433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