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이 7월 25일(월)부터 8월 12일(금)까지 순천제일대, 청암대에서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180여 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전공 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대학의 교육자원 및 전문시설을 활용하여 다양한 전공 직업 분야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사회복지, 간호, 치위생, 물리치료, 보건의료행정, 기계자동차, 전기전자, 소방방재, 정보융합, 피부미용, 요리, 제과제빵 등 15개의 전공 직업 체험 강좌를 운영한다. 일회적인 체험이 아닌, 강좌별 3~4일, 12시간 내외로 고등학교 수준에 맞춰 깊이 있게 진행된다. 전공 분야의 전문적 소양을 갖춘 순천제일대, 청암대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대학의 우수한 시설과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체험과 실습이 병행되어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첫날 보건의료행정 전문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일반고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이라 참가했다.”며 “보건의료행정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여러 장비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관심 전공과 직업에 대한 실습 및 체험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대비하여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활용한 학생 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교학점제 순천 선도지구는 여름방학 기간에 관내 예술·체육 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기 집중 공동교육과정도 개설한다. 순천대학교 인문예술대학과 연계하여 미술전공실기(웹툰), 단체운동(뉴스포츠) 교과목을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37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전공 직업 체험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