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기아타이거즈 김도영 선수가 20일 모교인 광주동성중·고등학교에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

 

김도영.jpg
/광주동성고 제공

20일 광주동성고에 따르면 김도영 선수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모교 선생님의 노고와 감사한 마음, 후배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커피차를 선물했다.

 

김도영은 광주동성중-광주동성고를 졸업한 간판선수다. 고교시절 빼어난 실력으로 전국고교야구대회(준우승 2회) 및 전국체육대회(동메달)에서 맹활약하고 세계야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해 대한민국 대표 선수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를 바탕으로 마지막 지역연고 신인드래프트에 지역 내 라이벌 진흥고등학교의 문동주(투수)와의 경합을 거쳐 기아타이거즈의 1차 지명을 받은 내야수이다.

 

김도영 선수는 “광주동성중·고등학교에서의 많은 추억과 즐거움을 선물해준 모교 선생님과 지도자분께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며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잘 이겨내시고 후배들 많이 예뻐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함께 전달했다.

 

한편, 김도영 선수를 가르친 선생님들에게는 선수보다 학생의 모습이 더 생생하다. “항상 바르게 인사하고, 웃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매사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대견해 더 기억에 남았다”며 “도영이로 인해 기아 타이거즈 경기가 더 기다려진다. 후반기에는 더욱 힘내서 응원하겠다”며 고마움과 격려의 마음을 전달했다.

 

광주동성고 교장 신장호는 “도영이가 운동실력도 좋았지만, 선수로서 바르고 성실한 행동으로 야구부의 본보기가 되었고, 이를 후배들이 보고 배우며 따랐다”며 “또 평소의 팀 분위기와 훈련과정 등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학생이었다”고 추억했다.

전체댓글 0

  • 211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더운 여름 “김도영이 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