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25(일)
 

[교육연합신문=황오규기자]

image04.jpg

 

부산 북구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규철)는 1:1 개별 진학상담을 통해 청소년에게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진학 및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 및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 9일(토)에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현직 진로교사 들이 학생 1명당 1:1로 배치되어 맞춤형 진학정보 제공이 가능하며 진학상담에 참여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같이 참여해 진학 및 진로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1:1진학상담]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대학입시 사이트 활용법 ▲생활기록부 관리법 ▲대학의 학과 정보 ▲진로에 필요한 적성 및 공부법 ▲진학 관련 사이트 안내 등 진학 및 진로에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올해는 진학상담 신청 첫날부터 참가자 모집이 마감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매우 높았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진로와 관련해 필요한 과목 선택 및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나의 진로 방향 및 대학교를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고 이번 상담을 통해 진학 및 진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나의 진로방향과 맞는 공부법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대학에 대한 선입견도 없어질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고 의견을 밝혔으며 상담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 및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볼 수 있으며, 청소년의 진학 및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의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과 미래 진로 설계에도 도움을 주면서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활발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554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북구진로교육지원센터, ‘맞춤형 진학정보’ 제공 학부모 만족도 높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