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1.jpg

 

광복 77주년을 맞아 사단법인 대한민국한가족미술협회가 주최하고, 국제문화클럽이 주관하는 학생 우표대전과 예술대전이 열린다.


선열의 피와 땀으로 이뤄낸 광복 77주년을 기념하며 자유와 민주주의의 가치, 한반도 평화와 통일, 대한민국의 번영과 발전을 학생 우표대전과 작가 우표대전을 통해 기념한다.


학생 우표대전은 학생들에게 문화와 체험을 통해 일제 36년의 억압에서 독립 정신을 일깨워 주기 위해 진행된다. 작품 주제는 △광복 77주년의 새로운 도약과 번영 △평화로운 통일 기원 △나라 사랑 등이다.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로 작품을 우표로 제작·전시하게 된다. 우수 작품을 선정해 대상·최우수상 등을 수여한다.


또, 광복 77주년을 기념해 전시회에 참여하는 모든 일반인과 학생에게 태극기를 그려보는 체험도 진행된다.


일반 작가 작품 및 우표 전도 3호 이내 작품을 출품할 때 우표로 제작과 액자화해 전시한다. 작가 부스전은 20여명의 작가가 10호 크기 8점을 전시하고, 부스 1곳에는 8점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일반 작가 작품도 우수 작품을 선정해 분야별 대상 및 특별상을 시상한다.


작가 부스 개인전은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열리며, 작가 작품 및 우표전은 8월 3일부터 9일, 학생 우표대전은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센터 2층에서 열린다.

전체댓글 0

  • 261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미협 주최·국제문화클럽 주관, 광복77주년 기념 ‘학생우표대전·예술대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