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유재관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7월 11일부터 8월 5일까지 부산지역 초·중등 학생, 교사, 시민 등을 대상으로 ‘고운 말, 좋은 글, 행복한 맘(말‧글‧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언어폭력을 예방하고 언어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고운 말과 좋은 글 사용으로 다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뮤직비디오 ▲포토 에세이 ▲이모티콘 ▲수기 ▲수업사례 및 아이디어 등 5개 분야이다. 다만, 뮤직비디오의 경우에는 동아리와 학급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사례 및 아이디어의 경우에는 교사만 응모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접수기간 내 참가신청서와 응모작을 전자메일(mkm_gowonmal202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말글맘.com)에서 확인하거나, 말글맘 공모전 담당자(010-8948-8320, 오전 9시~오후 6시)에게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접수된 작품을 심사하여 분야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39개 작품을 선정해 교육감 표창과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남수정 부산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아이디어는 내년 언어문화개선자료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부산지역 모든 학생과 시민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언어문화개선 캠페인을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하여 언어문화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93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교육청, ‘고운 말, 좋은 글, 행복한 맘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