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는 7월 4일(월)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디지털 시대의 통섭’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연다.


이번 특별 강연은 최근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관심이 높아진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초청해 진행된다.


최재천 교수는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자로 자연과학과 인문학을 넘나들며 대한민국에 통섭과 융합이라는 화두를 학계 및 일반사회에 끊임없이 던져왔다.


이에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는 최재천 교수의 강연을 통해 학부모와 교사의 융합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이번 강연을 기획했다.


이번 강연에는 세종시 관내 초·중·고 교사,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총 300명을 모집하며, 신청링크(bit.ly/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강연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융합교육이 가진 중요성에 대해 공감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는 2021년 교육부의 공모사업에 선정․구축돼 올해부터 교육과정 연계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사회 구성원으로서 학생의 삶과 연계한 실생활 맥락 속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자기주도적·협력적 탐구가 가능한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102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원 ‘디지털 시대의 통섭’ 특별 강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