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0(수)
 

[교육연합신문=오화영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지역 예체능 계열 수험생의 대입경쟁력 확보와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대구 지역 고등학생(전학년) 및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7월 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3학년도 예체능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교육청 소속 예술·체육 진로진학연구회에서 대학 교수, 고등학교 교사, 대학생 등을 초청해 예체능 계열별 입시 동향 및 학과설명, 합격사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음악 계열은 클래식, 실용음악의 2개 분야로 구분해 2023 전공 입시 동향 및 전략을 안내하고, ▲미술 계열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전공을 중심으로 전공분야 진로 및 합격생 사례 등을 소개한다.


▲체육 계열은 체육과 진로·직업 소개를 시작으로 수시 및 정시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입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고등학생, 학부모 및 교원은 7월 6일 오후 10시 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http://dge.go.kr/parent) 또는 QR 코드를 통해 수강신청하면 된다.


음악은 참여인원 제한이 없으나 미술과 체육은 60~80명으로 인원제한이 있으며, 설명회 장소는 음악·미술 계열은 대구예담학교 공연실(4층), 체육 계열은 대구상원고등학교 시청각실이다.


대구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예체능 입시설명회는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예체능 계열 관련 정보 및 입시 동향을 안내함으로써 예체능 계열 진로 희망 학생들이 진로·학업 계획을 안정적으로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전체댓글 0

  • 835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교육청, 7월 9일 ‘2023학년도 예체능 입시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