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송근식 기자]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은 6월 15일부터 7월 5일까지 6차례에 걸쳐 연수실 및 강당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통합)학급 교사와 학부모 등 13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상반기 특수(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통합)학급 교사의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지원 및 장애학생 인권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효율적인 자녀 양육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대상별 맞춤형으로 실시한다. 


특수(통합)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의 실제’, ‘레고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실전 코딩’, ‘특수교육대상학생 인권침해 예방 및 인권보호’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다.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고의 통역사 부모’, ‘응용행동분석의 이해’, ‘초등학교 입학 준비 및 학교생활 안내’ 등 바로 활용 가능한 자녀양육 방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정현수 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특수(통합)학급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학습 자료 개발 능력을 신장하고, 심리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개설,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4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북부교육지원청, 교사·학부모 특수교육 역량 강화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