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크기변환]1.jpg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 삼일로창고극장은 자신 안의 다양한 정체성을 발견하고 그 가능성을 탐구하는 프로그램 <부캐대전 2>를 오는 28()부터 714()까지 3주간 진행한다. <부캐대전>은 자신의 주된 정체성인 본캐와 다른 자아이기도 한 부캐를 찾아 포용하는 삼일로창고극장의 또 다른 환대와 실험의 장이다.

 

지난해 삼일로창고극장 대표 기획 프로그램인 창고개방의 일환으로 선보였던 <부캐대전>은 배우, 공연 창작자, 시각예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창작자들이 각자의 부캐(부 캐릭터)’를 공개하는 워크숍으로 진행돼 예술 현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올해는 가능성의 상상을 주제로 정체성 탐구를 넘어 극장과 창작자가 어디까지 변화할 수 있을까?’ 질문을 던진다. <부캐대전 2>는 새로운 참여자들을 만나기 위해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삼일로창고극장 공동운영단(신재훈, 이희진, 임현진)과 문화기획자이자 필로스토리 대표인 김혜리가 다양한 주체들의 고유한 이야기를 하나의 맥락으로 엮어 전달하는 스토리 디렉터로 참여해 함께 기획했다. 

 

또한 <부캐대전2>는 극장에서 발견하는 새로운 정체성을 긍정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활약하며 극장 안팎을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는 세 명의 창작자를 워크숍 리더로 초청한다.

 

올해는 공연미술 예술가 김혜원이 음식,‘먹기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책을 만드는 워크숍(628~29) 비건 공연 창작자 한윤미가 비거니즘의 시선으로 나의 일상과 극장 주변 지역을 탐험하는 워크숍(78~10) 후각예술가 곽파(곽혜은)가 나(우리)의 젠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향을 만드는 워크숍(712~14)으로 꾸려진다.

 

 

<부캐대전 2>의 모든 워크숍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모든 워크숍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 또는 삼일로창고극장 네이버 예약 페이지(bit.ly/open_samilro)를 통해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문의 02-3789-9636)

전체댓글 0

  • 135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문화재단 삼일로창고극장, '부캐대전 2' 28일(화)부터 3주간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