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세종.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최은희)은 5월 21일과 28일 양일간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수업중심 국제교류 A to Z’ 직무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성큼 다가온 미래사회에 부합하는 학교 환경을 제공하고 교사가 자신의 수업 안에서 국제 공동프로젝트의 운영을 통해 국제교류를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20년 이래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수업중심 청소년 국제교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 세종 관내 초·중·고 중 국제교류 협력학교 37개교의 운영을 지원 중이다.


특히,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는 프로젝트 별로 해외 협력학교를 직접 매칭해 국제교류에 관심을 가진 교사가 국제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교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이유진 교사는 “왜 국제교류가 교실 수업에서 구현돼야 하는지부터 어떻게 국제 공동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알찬 연수였다”라며, “앞으로 문화이해나,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해외 협력학교와 운영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세종시교육청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지속적으로 단위 학교에서 수업중심의 국제교류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고, 청소년이 글로벌 역량과 소양을 갖춘 국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국제교류를 위한 교사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2022 세종 국제청소년포럼, 청소년 웹 세미나 등을 통해 청소년이 미래사회를 통찰할 힘과 국제사회에 책무성을 가진 품격있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502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교육청, ‘수업중심 국제교류 A to Z’ 직무연수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