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정광고등학교가 지난 19일 소촌동 일원에서 사전투표 안내 및 공명선거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거리캠패인.jpg
공명선거 거리 캠페인 / 정광고 제공

 

22일 정광고등학교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재)선플재단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50명의 학생과 지도 교사가 함께했다.

 

이날 학생들은 준비한 마스크 및 손소독티슈를 지역 시민 및 청소년에게 직접 나눠주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 투표일(27∼28일)을 홍보하고, 6월 1일 선거 당일 투표를 독려하는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박서연 학생(1학년)은 “지금 투표권은 없지만, 상대방을 비난하고 비방하기보다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좋은 정책을 제시하는 공명선거가 확산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활동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소영 학생(1학년)은 “이른 아침부터 진행된 캠페인 활동에 피곤함도 있었지만, 지역사회의 올바른 선거문화 확산에 조금이나마 작은 힘을 더했다고 생각하니 매우 보람찬 활동이 됐다”고 말했다.

 

정광고등학교 함병권 교장은 “미래의 유권자인 우리 학생들이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선거문화를 체험하고, 선거의 중요성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학생들에게 사회참여 의식과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유권자 선거교육 등 다양한 관련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광고등학교는 앞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에게 올바른 선거문화 조성을 위한 공명선거 선플 선언문 서명을 받을 계획이다. 또 가족과 함께하는 공명선거 및 투표독려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962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정광고등학교, ‘찾아가는 공명선거 거리 캠페인’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