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충남기계공고.jpg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종업)는 4월 22일 군(軍) 특성화 과정 제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방부 지정 군 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돼 기갑 조종과 자주포 운용 교육과정의 첫 출발을 내외에 알리는 공식적인 행사로 육군포병학교와 육군기계화학교, 대전광역시교육청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종업 교장은 학생들에게 “무한 가능성의 꿈을 갖고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대한민국 기술부사관으로서 투철한 군인 정신을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육군포병학교 및 육군기계화학교에서는 “대한민국의 핵심인재 양성과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의 노력을 다할 것으로 기대하는 예비 부사관들에게 철저한 교육 준비와 적극적인 협조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 육군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약속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충남기계공고는 지난해 7월 임기제기술부사관 양성을 위한 ‘기갑 및 포병 병과’에 신청해 선정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국방부에서 파견된 군 특성화 교사 2명[예)정일희, 예)강주성]과 함께 군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 분야에 대한 리더십 교육 및 병과별 맞춤식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졸업과 동시에 입대해 전문병 및 임기제기술부사관으로 복무하면서 e-MU 대학에 진학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함과 동시에 부사관으로 장기 복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전체댓글 0

  • 049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기계공고, 국방부 지정 ‘2022 군(軍) 특성화 과정 제1기 발대식’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