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유연 기자] 

[크기변환]영화4.jpg

 
인천 영화학원(이사장 김흥규)이 개교 130주년을 맞이해 4월 28일(목) 기념식과 함께 개교 130주년 기념벽화 제막식을 가졌다.

영화학원은 1892년 존스 선교사의 부인 마거릿 벵겔 여사가 남학생 3명과 여학생 2명으로 시작해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근대식 초등교육기관에서 출발해 현재 인천의 명문학교로 성장해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화1.jpg


개교 130주년을 맞이한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교장 이현준)는 대한민국 최초로 관광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인천 유일의 관광고등학교로서 시대를 앞서가는 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문화를 자랑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최고의 입학 지원율과 재학생의 만족도가 높은 학교로 성장했다.

개교 130주년 기념행사에서 김흥규 이사장(인천내리교회 담임목사)은 "세계 어느 나라에 내놔도 손색 없는 최고의 인프라를 갖춘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가 내실 있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 안팎으로 지속 성장하는 학교가 될 것"을 당부했다. 
 
영화국제관광고 이현준 교장은 "시대의 빠른 변화 앞에 공교육이 위기와 불신을 맞이했다"라며,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가 공교육의 해법을 제시하는 학교로 성장하고 있어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자율성장문화학교와 외국어를 바탕으로 한 관광, 조리분야 직업교육으로 코로나19 이후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

[크기변환]영화3.jpg

전체댓글 0

  • 747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개교 130년을 맞이한 영화학원(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영화초등학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