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보도사진)김병우 충북교육감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 방문.jpg

 

충청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은 4월 12일(화) 2021년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에 선정된 5개 기업을 방문했다.


방문기업은 신일제약(주), ㈜에타, ㈜마이크로필터, 산정정밀(주), 한국야금(주)이다.


충북교육청은 2019년부터 매년 직업계고 현장실습과 고졸취업 활성화에 공헌한 기업을 발굴,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표창(교육감 감사장)과 교육감 방문을 이어가고 있다. 


기업의 교육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학습중심의 현장실습 운영 여건을 만들기 위해서다. 


이번 방문은 기업 현장 시찰, 기업과 학교 관계자 간담회, 재직 중인 직업계고 졸업생과 만남으로 산업 현장에서 바라는 인재 양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


직업계고 학생의 진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교사와 산업 현장에서 자신의 미래를 그리고 있는 직업계고 졸업생을 격려하는 자리도 함께한다. 


매년 이런 노력과 관심으로 도내 기업들의 장학금 기탁 등 교육 참여가 이어지고 있으며, 코로나로 어려운 환경에도 충북 직업계고 취업률은 2021년 58.1% 전국시도교육청 4위다. 58.1%취업률 중 12개월 동안 취업을 유지한 취업률은 67%로 이 또한 전국시도교육청 4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병우 교육감은 “어려운 기업 환경에도 우리 직업계고 학생의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되어준 기업에게 감사드린다” 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도록 최선을 다하고 우리 학생이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38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병우 충북교육감,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 방문 교육협력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