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사본 -제목을 입력해주세요_-001 (6).jpg

 

강원도 춘천교육문화관(관장 강흥준)은 3월 8일(화)부터 19일(토)까지, 지역 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청소년 진로 설계 특강 및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3월 26일(토) ‘꿈을 이루는 진로 설계,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 △4월 2일(토) ‘입시 전략, 진로 기반 차별화된 학생생활기록부’, △5월 12일(목) ‘입시 전략, 변화하는 대학입시 이해’로 3회에 걸쳐 운영된다.


‘진로 설계 특강’은 이창현(비발디연구소장) 강사가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인생을 설계하며 숨은 장점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탐구 자세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는 강원도교육청 대학입시지원관이 수험생에게 필요한 대학입시 전략 수립 방법과 차별화된 생활기록부를 만들 수 있도록 합격자들의 활동 설계 사례를 다룬다.


이번 특강은 8일(화)부터 19일(토)까지 특강별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관(단체) 공문 및 개별 전화·방문 접수(50%), 홈페이지(http://lib.gwe. go.kr/kleic)를 통한 인터넷 접수(50%)로 진행된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참가 가능 인원수가 변경될 수 있다.)


춘천교육문화관 강흥준 관장은 “이번 특강이 청소년들에게 꿈을 갖고 비전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미래설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4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교육문화관, 진로설계 특강 운영‥대학입시 전략 설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