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겨울방학 중 학교공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 결과, 98%가 만족한다고 응답해 시설공사 전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지난 2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14일간 겨울방학 학교공사업체 44개의 대표 또는 현장대리인을 대상으로 이메일 및 우편회신 방식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직전 조사인 2021년 하반기 조사의 만족도 98%와 동일하게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공사분야(3개 항목) 98%로 지난 만족도 조사와 동일하고, 계약공사 전반에 대한 만족도(1개 항목)는 96%로 지난 만족도 조사보다 1% 상승했으며, 계약분야 만족도(3개 항목) 100%로 계약분야에서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계약담당자와 공사감독관의 불합리한 요구는 전혀 없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계약담당자 친절 및 공사감독관의 공정한 업무처리 만족도가 100%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계약 및 감독부서에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환류해 시설공사분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계약 및 대금 청구시 서류 간소화 및 계약담당자와 공사감독관의 기본 응대 요령 숙지, 실천를 통해 공사업체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고영규 시설과장은 “이번 시설공사분야 만족도 조사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현장의견을 적극 반영해 투명하고 공정한 시설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27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교육청, 시설공사 계약·감독분야 만족도 최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