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46명을 대상으로  진실로 사랑한다는 꽃말처럼 “빨간동백꽃”이라는 주제로 1월 17일(월)부터 1월 21일(금)까지 1주간에 걸쳐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특별히 좋아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사회성, 대근육, 소근육 발달을 위한 종합적인 접근으로 진행되고 있다. 요리, 특수체육, 전통 놀이, 클레이로 만들기, 제빵체험, 비누 만들기, 댄스 교실 프로그램으로 정적인 활동과 동적인 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의 자신감과 체력증진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프로그램 시작 전에 자가진단과 PCR검사를 전원 실시하고, 발열체크, 손소독, 코로나 간이 키트도 사용하여 방역을 강화하여 실시하고 있다. 동행하는 보호자는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근처 카페를 이용하여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전통놀이에 참여하는 순천조례초 류oo학생 어머니께서는 “아이가 프로그램 하는 동안 카페에서 커피 한 잔 오롯이 즐기는 시간이 힐링이 된다고 하시고 전통놀이 시간에 만든 딱지로 집에서 아이와 온 가족이 딱지치기를 즐겁게 하면서 좋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운영 해준 강사님께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댄스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풍덕중 임oo 학생은 “ 집에 있는 것보다 친구들과 운동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분이 좋아요.”라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는 특히 다양한 체험과 대근육, 소근육을 모두 움직일 수 있는 활동들이 필요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심신을 달래고 여러 체험프로그램을 즐겁게 잘 참여하여 소질을 계발하고 겨울방학을 건강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92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빨간 동백꽃”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