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10일(월)부터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특수교육대상자 및 형제ㆍ자매 25명을 대상으로,『집단 대상 치료지원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1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10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① 미술치료를 통한 또래 관계성 향상과 정서 이완 및 자기표현, ② 다양한 감각 발달 및 자기효능감 향상, ③ 다양한 언어발달 및 사회성 향상, ④ 놀이치료를 통한 사회성 향상 및 정서적 이완이라는 네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방학 중 양육 부담 경감 및 교육복지 증진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녀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유치원 학부모는“치료지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몇 번 찾아오는 치료사를 기다리거나 목포권으로 직접 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서 가까운 곳에서 10일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어서 만족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문포 진도교육장은“특수교육대상자와 학부모의 요구와 희망을 고려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지원체제 구축을 통한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역할을 확대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78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특수교육지원센터, 추운 겨울에도 웃음꽃 만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