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송협주 기자】

일괄편집_드론2.jpg

 

부산 하남중학교(교장 한종환)는 학기말 자기개발시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배움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드론/무인멀티콥터) 온라인교육에 참여해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 향후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2021년부터 250g~2kg 드론 비행도 관련 자격증이 소지하여야 함에 따라 앞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 및 진로 개척을 위해 3학년 기말고사 이후 자기개발시기 프로그램의 하나로 드론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배움터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교육을 신청, 6시간의 온라인 교육을 수강한 후 시험을 통과하면 수료증을 받게 된다. 이번 기회에 3학년 131명 중 94명이 드론 비행 자격증을 취득했다. 

 

학생들에게는 항공안전법, 무인비행장치시스템, 항공기상 등 낯선 분야의 교육내용이라 쉽지 않은 도전이었으나, 수료증을 취득하는 성취감을 맛보며 더 넓은 세계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됐다. 

 

이 밖에도 디지털교육 및 영상편집학습, 반별 졸업영상 제작활동 등 다양한 자기개발시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학기말 교육활동 내실화를 꾀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409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하남중, 드론 자격증 취득으로 꿈의 영역 넓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