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크기변환]해원초-등굣길음악회.jpg

 
인천해원초등학교(교장 김동래)는 1월 10일 6학년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등굣길 음악회’와 제10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등굣길 음악회’는 6년의 초등학교 생활을 마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나아가는 6학년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즐거운 등굣길을 연출하고자 준비된 행사이다. 특히, 전문 연주자 초청으로 6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재학생들의 행복한 등굣길이 되었다.

또한, 졸업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6학년 각 반 교실에서 행사가 진행된 가운데 6년간의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학교장 회고사, 추억 및 축하 영상, 송사, 답사 등이 이어졌다. 그리고 1인1악기 특색 사업으로 우쿨렐레를 익힌 학생들이 ‘졸업식 노래’를 연주하는 등 자신의 재능을 뽐내는 시간도 가졌다. 식을 마친 뒤 졸업생들은 학교 건물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포토존에서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추억을 남기는 모습이 보였다.

김동래 교장은 “학교 구성원들에게 즐거움을 준 등굣길 음악회와 추억을 되새겨보는 졸업식이 진행되어 흐뭇하다”며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졸업식을 남겨주기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학교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큰 희망을 품고 새 출발을 하는 졸업생들의 미래가 눈부시게 빛나기를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048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해원초, '등굣길 음악회와 함께하는 졸업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