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2.jpg

 

주식회사 올패스(대표 김광일)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 국가 공무원 체력검정 실기시험 모의고사 프로그램 등의 솔루션과 다년간 구축된 인프라,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체력검정 훈련에 특화된 교육기관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Z세대는 부모 세대가 경제적으로 허덕이기 시작한 것을 목격한 세대다. 이들은 80% 이상의 대학 진학률을 보이지만 안정적인 일자리를 쉽게 구하지 못하며, 갈수록 불안정해지는 고용환경 속에서 청년실업의 진통을 겪고 있는 세대다. 이들은 고용 한파 속에서 구직을 단념하거나, 공무원과 같은 안정된 일자리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2021년도 공무원 채용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 7급 공무원 31대1, 9급 공무원 35대1, 소방·경찰 평균 14.5대1의 경쟁률을 보인다. 연령대별로는 7급의 경우 20대가 61.5%로 가장 많았으며, 9급의 경우도 61.4%로 20대가 가장 많았다. 

 

일부 조사에 따르면 ‘불합격한다면 구체적인 대안이 있다’고 답변한 인원이 19.3%에 불과했으며, 전체 합격률은 1.8%에 그쳤다. 그런데도, 노동시장에서는 디지털 플랫폼 등을 통해 일회성 초단기 노동력으로 임시직을 고용하는 긱 이코노미 경제 상황 속에서 공무원이 되기를 희망하는 Z세대가 더욱더 많아질 거라고 예측하고 있다.

3.jpg

한편, 주식회사 올패스는 이 같은 상황 속에서 소방·경찰 공무원 체력검정 실기시험을 대비한 통합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전국단위 공무원 실기시험 모의 체력검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체 교육기관을 통해 소방·경찰 공시생이 체력검정 실기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훈련을 하고 있다. 더불어, 비대면 체력훈련 패키지 상품을 출시해 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간편하게 효과적인 체력훈련을 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했다. 

 

올패스 소방·경찰 공무원 체력검정 실기 모의고사는 동양미래대학교를 시작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한 전국 약 30여 개의 각 대학교 체육관에서 이뤄지며, 체력검정 응시자에게 대학교 교수진 특강도 준비돼 있다고 한다. 올패스에서는 이 같은 협력 대학교를 ‘지정 고사장’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올패스 교육기관에서는 소방·경찰 공무원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경희대학교 스포츠의과학 박사인 올패스 김광일 대표이사를 필두로 진로 진학 지도사 양성 과정을 통해 선발된 우수한 지도자들이 공시생 및 중고등학교 수강생을 지도하고 있다고 한다. 

 

전문 지도자들의 국가 공무원 실기 시험 맞춤 트레이닝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활용해 수험생 개인 관리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력향상도 측정 및 합격 예측이 가능하며, 개인별 식단 추천으로 맞춤형 개인 운동 처방이 가능하다고 한다.

 

1.jpg

 

또한, 시험장 장비와 동일한 장비로 훈련해 합격률을 높이며, 태권도, 합기도 등 경찰 공무원에 필요한 무도 가산점 취득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스킨스쿠버, 드론 운용, 사격, 3D 체형 검사 등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올패스 교육기관에서는 대형 프로젝터 및 스크린을 활용해 유명 유튜브 채널 ‘체대친구들’을 운영하는 ‘제이슨샘'과 실시간 스트리밍 수업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각종 스포츠 전문가들을 올패스 교육기관의 특강 강사로 섭외 중이라고 한다. 

 

올패스는 실기뿐만 아니라 중고생들을 위한 한국사·영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는데, 개인의 실력에 맞는 단계별 학습을 비대면 단체 공부방 형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소수의 인원을 한 명의 강사가 집중적으로 관리하도록 해 수준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명 어학원 출신의 강사진들과 영어 수업을 구상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사학과 재학생 및 전국의 학원장들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우수 대학생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 중이라고 한다. 

 

주식회사 올패스는 2021년 4월 설립된 법인으로 ‘ALL PASS’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고, 전국 대학교와 협력해 전국단위 국가공무원 모의 체력검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공무원 실기 전문 교육기관으로 부천 옥길점, 시흥 은계점 2곳의 인테리어 공사를 마친 후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중이다. 이어서 부천 신중동, 강서구 마곡동, 시흥시 배곧동, 광명시 소하동, 남양주시 별내동, 양천구 목동 등 올패스 교육기관 가맹점 계약이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한다. 

 

주식회사 올패스 김광일 대표는 이날 인터뷰에서 “우수한 체력의 소방·경찰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시킴으로써, 더욱 강건한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하고, 사업을 통해 발생되는 수익의 일부를 공무원 단체에 지속해서 기부함으로써 대한민국 전 국민의 안전에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체댓글 0

  • 141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올패스, 소방·경찰 공무원 체력검정 훈련 솔루션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