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19(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1.jpg

 
한국불교태고종 산하 한국불교청년회는 12월 23일(목) 성균관 유림회관에서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한국불교청년회 전국 임원들이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불교청년회는 1947년 창립된 불교청년신행단체로서 1920년 만해 한용운(韓龍雲) 등이 중심이 되어 창립한 조선불교청년회가 전신이다. 불타의 가르침을 통해 가치관을 확립하고 자아완성은 물론, 대승불교에 입각한 불교의 생활화를 이룩하여 이 땅 위에 정토사회를 구현함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불교청년회 임원인 김동완(명예이사장 및 고문), 최태환(이사장), 서규혁(부이사장), 장철수(부이사장), 이승윤(중앙의장), 오민후(공동회장), 박성호(공동회장), 강주(서울지부장), 이강희(여성위원장), 박용범(충북지부장), 한대원(경기지부장), 곽노현(경기지부장), 장관식(충북지부장), 박휘순(홍보위원)과 여당 대선캠프의 강명구 본부장(4050위원회 종교본부)이 참여했다.

임종성 의원은 지난 22일(수)에도 무속연합회인 경청신명회를 방문해 이성재 이사장과 협회 임원들이 간담회를 가졌으며, 사단법인 한국역술인협회 백운산 회장도 함께했다.

또한 12월 26일(일)에는 여당 선거대책위원회(4050위원회 종교본부) 주최로 세계문화유산인 한국불교태고종 순천 선암사 주지스님과의 간담회에 임종성 의원, 이수진 의원, 강명구 종교위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 본 기사는 최초 보도 시 취재기자의 불교단체 명칭에 오인, 혼동으로 인해 기사 내용 중 주최 기관의 명칭 표기에 오류가 있어 바로잡으며 아울러 관계 기관 및 단체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편집자 주

전체댓글 0

  • 765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종성 국회의원, 한국불교청년회 전국 임원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