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 =이유연 기자】

일괄편집_공모사업 사진1.jpg

 

인천시 미추홀구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관장 고석찬)은 2021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운영된 ‘동물, one(동물과 하나되다)’이 우수 프로그램(한국청소년활동 진흥원 이사장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동물, one(동물과 하나되다)’는 지역사회에 반려동물·유기동물의 소중한 생명의 가치를 전달하고 올바른 동물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지역 내 15명의 청소년이 다양한 기획활동, 캠페인,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해 주도성을 키울 수 있었으며, 특히 유기동물 보호소에 방문해 우리가 지녀야 할 동물 인식 등의 교육과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가치 있는 활동을 경험할 수 있었다. 

 

총 10회기 동안 진행된 동물, one(동물과 하나되다)은 코로나19 맞춤형 온·오프라인 활동을 기획해 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었다.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고석찬 관장은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500만 시대에 이르면서 지역사회 내 동물 권익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동물, one’이 기획됐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참여 활성화와 우수 프로그램 사례를 발굴 및  보급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에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707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여가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 프로그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