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교장+연수3.jpg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11월 29일(월)부터 11월 30일(화)까지 초중등 교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1 초중등 교장 힐링·소통 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초·중등 교장을 대상으로 학교장으로서의 기본 역량 함양은 물론, 학교공동체의 원활한 소통 및 운영을 통해 전체 교직원이 최고의 행복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교장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학교 경영 마인드를 재정립하고 전문가로서 업무처리능력뿐 아니라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배려하며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필요가 있다.


연수 대상자는 연수를 희망하는 교장으로 학교 경영 및 관리자로서 교장에게 요구되는 행복한 미래 교육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 그린 뉴딜 정책과 학교 환경교육의 방향, 노사관계의 이해 및 갈등 해결, 학교회계의 이해와 운영, 힐링하는 메이킹 체험, 차와 함께하는 힐링 커뮤니케이션 등 실무적인 핵심역량뿐 아니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초중등학교 교장 선생님들은 배움과 성장이 있는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고 교직원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경영 마인드를 재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18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교육연수원, 2021년 초·중등 교장 힐링&소통 과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